SD
 

Master Daishogun

 

 

발매일 : 1995.8

가격 : 500엔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무사형태

 
병장 탈거


경장 타입

 
대도의 멕기 부분을 벌릴 수 있네요.

 

 
무사형태 외에 3가지의 서브 캐릭터가 들어있습니다.


헤븐즈

 
비행 형태로 변형한 헤븐즈

 
그랜드


엎드리면 코뿔소 형태로 변형되는 그랜드


볼타.
옆에서 보면 해골 모양입니다.


내부에는 볼타 본체가 들어있고, 살짝 노출된 형태로 조립할 수도 있습니다.


 

망토를 앞으로 접어서 망토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퍼 모드를 위해 머리뿔을 펼친 다음, 헬멧 속의 얼굴을 180도 돌려줍니다.

  
그다음 위와 같이 각종 파츠들을 결합합니다.


수퍼모드


그랜드의 다리 속에서 발을 꺼내준 후, 3가지 서브 캐릭터의 부품들을 위와 같이 조합하면..

 
풍운재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퍼 모드를 풍운재기에 태운 모습

 

 
머리, 어깨, 발과 더불어 허리가 회전하는 가동성

 
액션포즈

 

 
SD 무사 갓마루와 함께.

 

이 킷은 신 SD 전국전 초기동대장군 편으로 발매된 마성(마스터)대장군입니다. 이름대로 기둥무투전의 마스터 건담을 모티브로 한 킷으로서, 특유의 검은 컬러와 큼직한 망토가 재현되어 있네요.

특이하게 본체 외에 서브캐릭터가 3개나 제공되는데요. 비행형태로 변형가능한 헤븐즈, 코뿔소 형태로 변형되는 그라운드, 해골형태의 볼타가 들어있습니다. 이 3개의 캐릭터가 결합되면 풍운재기를 만들 수 있으며, 이중에서 남는 파츠 일부를 본체에 결합시켜 수퍼모드를 구성할 때 사용할 수 있네요.

본체의 망토는 2단 가동식으로서, 몸체를 가리는 망토형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머리뿔을 펼치고 헬멧 속의 얼굴을 180도 돌린 다음, 서브 캐릭터의 멕기파츠들을 결합하면 좀더 화려해진 수퍼모드를 구현할 수 있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수퍼모드를 풍운재기에 태울 수도 있는데, 매우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이렇듯 500엔짜리 SD건담 치고는 매우 다양한 구성과 활용도를 보여주는 킷인데요. 3개의 서브캐릭터에 풍운재기로의 합체, 수퍼모드의 구현과 탑승 등 다양한 기능성을 자랑하면서도 우수한 결합성과 고정성을 보여주는 킷입니다. 아마도 가성비로 따지자면 SD건담 중에서도 TOP일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