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HG Chinyagguy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악세사리들

 
고양이 탈과 발은 분리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발의 볼조인트는 부드러운데 가동부는 뻑뻑해서,
가동중에 저렇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ㅠㅠ

 
2가지 머리띠와 2가지 안경의 조합은 치낫가이와 같은데,
귀가 곰 모양에서 고양이 모양으로 바뀌었네요.

 
새로운 레이스 형태의 소매(좌측)와 더불어, 기존 치낫가이의 소매(우측)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분의 눈 스티커들이 많네요.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여러가지 포즈들

 
고양이 탈을 벗은 상태의 포즈들

 

 
원본킷인 치낫가이와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 치냥가이입니다. 건담 빌드 파이터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로서, HG 치낫가이를 고양이 형태로 변경한 구성인데요. 머리의 탈과 손이 고양이 형태로 변경되었고, 장화는 일반 신발로, 바지는 치마로 변경되면서 고양이 꼬리도 추가되었습니다. (참고로 원어 발음으로는 "치냣가이"가 맞는 듯 한데, 냥이 컨셉이라 그런지 국내에서는 치냥가이라는 제품명으로 통용되고 있네요)

외형은 베앗가이 기반의 곰의 탈에서 고양이 탈로 잘 변경되었으며, 곰과는 다른 고양이 특유의 매력이 잘 살아있는데요. 본체 구조는 치낫가이와 동일하며, 2가지 머리띠와 안경이 적용되는 점도 동일합니다. 또한 적당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는 점도 똑같지만, 뒤에 달린 커다란 리본의 고정성이 부실해서 잘 떨어지는 문제도 그대로이긴 하네요.

한가지 주의사항으로는, 귀여운 고양이발이 쉽게 파손될 우려가 있습니다. 하얀색 볼조인트는 부드러운 재질인데, 가동부가 굉장히 뻑뻑해서 가동중에 볼조인트가 툭 하고 쉽게 부러져버리네요 (제가 그랬다능 ㅠㅠ). 끼우기 전에 볼을 사포로 살짝 갈던지, 아니면 끼우고 나서는 가동시키지 않는게 정신 건강에 이로울 듯 합니다.

이렇듯 머리, 소매, 손, 치마, 신발과 꼬리 등 많은 변경을 통해 새로운 고양이 걸로 재탄생했는데요. 적어도 후미나 시리즈보다는 한결 예쁘게 나왔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원본킷인 치낫가이보다 더 잘 나온 듯 하며, 고양이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쯤 만들어볼만한 킷인 듯 하네요 :-)